카테고리 없음

의학윤리 11, 생명의 현금 가치

doctorsyoon 2022. 4. 23. 21:46

세상에는 모든 상황에서 모든 환자에게 가능한 최고의 치료법을 제공할 충분한 돈을 가진 의료 시스템이 없으며, 심지어 비교적 많은 돈을 의료에 쓰는 환자들도 없다. 새롭고 더 나은 치료법들이 항상 개발되고 있다. 평균적으로 영국에서는 매달 약 3개의 신약이 허가된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기존 치료법에 비해 어느 정도의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사람들의 수명을 연장시킬 것이다. 이 새로운 약들 중 많은 것들이 비싸다. 추가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 추가 혜택은 언제입니까? 이 질문은 미국의 '관리형 진료'와 같은 민간 시스템 또는 영국 국민 보건 서비스와 같은 공공 기금 시스템에 의해 제기되어야 한다.

항상 최상의 치료법을 제공할 수 없다면 선택을 해야 한다. 제한된 의료 자원이 어떻게 분배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은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이다.

건강에 대한 국가 지출:부유한 나라들의 사례들

1인당 국내 총생산(GDP)구매력($)호주 8.62085

캐나다 9.32360

프랑스 9.42043

독일 10.32361

뉴질랜드 8.11440

노르웨이 9.42452

영국 6.81510년

미국 12.94165년

OECD건강 데이터 2001의 1998년 데이터

의료 윤리 수천명의 삶의 질과 양은 우리가 제시하는 대답에 의해 영향을 받을 것이다.

삶의 질

어떤 의학적 치료들은 수명에 거의 혹은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골 관절염에 대한 고관절 치환이 한 예이다. 보건 자원을 분배하는 올바른 방법을 생각할 때 우리가 직면하는 한가지 상당히 큰 문제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의 상대적인 중요성을 그것을 확장하는 것과 비교하고 평가하는 것이다. 저는 이 문제나, 애초에 삶의 질을 측정하는 것과 관련된 문제들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치료에만 자원을 할당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충분히 문제가 있기 때문에 나는 생명 연장 치료에만 집중할 것이다. 생명 연장 치료에는 많은 예들이 있다. 맹장염 수술은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 왜냐하면 그러한 수술이 없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죽을 것이기 때문이다. 유방 암 검진은 조기 발견과 치료가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기 때문에 생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 고혈압은 심장 마비와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증가시킨다. 혈압을 낮추는 치료는 비록 제거되지는 않지만, 이러한 위험을 감소시킨다. 신장 투석은 신장이 더 이상 제대로 기능하지 않는 사람들을 살려 준다. 매년 투석은 더 많은 생명을 준다.

예산을 관리하는

여러분이 특정한 사람들을 위한 의료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예산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항상 모든 사람에게 최상의 치료를 제공할 수는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예산의 대부분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결정했고 당신은 수십만파운드를 아직 사용하지 않았다. 당신은 남아 있는 이 마지막 남은 돈을 쓰는 최선의 방법을 생각하기 위해 당신의 조언자들과 함께 앉는다. 세가지 가능성이 있는데 그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가능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관련 환자에게 수명 증가에 대한 작지만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는 대장 암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

(2)유전적으로 유발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의 심장 마비로 사망할 가능성을 낮추는 신약

(3)특히 어려운 뇌 수술에서 사망률을 낮추는 새로운 수술 키트.

당신은 어떤 근거로 이 가능성들을 선택합니까?

그것에 대해 많은 것을 가지고 있는 한가지 접근법은 말하는 것이다:한 사람의 삶의 해를 다른 사람보다 선호하거나, 유전적으로 유도된 고 콜레스테롤 혈증을 가진 사람들 또는 뇌 종양을 가진 사람들보다 대장 암 치료로부터 이익을 얻는 사람들에게 우선 순위를 줄 좋은 이유가 없다. 각각의 경우에 사람들은 일찍 죽을 수 있고, 각각의 경우 치료는 그들이 더 오래 살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그러므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가능한 한 많은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돈을 쓰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모든 사람들을 공정하게 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누구의 삶이든 상관 없이 1년의 삶을 동등하게 평가하고 있습니다.